경희대학교 총민주동문회
HOME
로그인 | 회원가입
[    경희민동소개 | 민동사무국 | 민동특별사업부 | 열린마당    ]

도농교류사업

    도농교류게시판

    우리동문 농산물

신흥무관학교복원사업

    잊혀진 경희역사

    신흥무관학교 약사

    신흥무관학교 연혁

    신흥무관학교 100주년 통신

    모교연혁복원게시판

경희학생운동사

이수병열사 추모사업

    추도사및 추도시

    추모사업회 약사

    이수병선생 연표

    이수병선생의 삶

    이수병평전 소개

    연론보도 내용


도농교류게시판

3월 다섯째 주에 보내는 “고창텃밭꾸러미”편지

  3월 다섯째 주에 보내는 “고창텃밭꾸러미”편지
  글쓴이 : 홈피지기 조회수 : 1052   |   추천수 : 0   |   등록일 : 2011-03-31 10:45  

3월 다섯째 주에 보내는 “고창텃밭꾸러미”편지

고창텃밭꾸러미(063-561-3936)cafe.daum.net/gochanggarden


안녕하세요.

변덕쟁이 꽃샘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센터의 작은 화단에는 노란 수선화가 봉우리를 틀며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바라보는 것에서 행복함을 느끼듯 생산자의 노력도 계속되어 간답니다.

텃밭에 뿌려지는 작은 씨앗을 비롯해 새로 집을 옮겨온 아기병아리들까지 또 하나의 보따리를 준비하는 셈이죠.

어느덧 3월의 마지막 꾸러미가 준비되었습니다.

맛있는 밥상과 함께 가족 건강도 챙겨보세요.


1.무우말랭이 김치(생산자 정경자)-꼬들꼬들한 무말랭이로 김치를 담아보았습니다. 새로운 맛에 잃었던 입맛까지 찾아보세요.

 

2.아욱(생산자 김맹자)-돋아나기 시작하더니 따뜻한 햇살과 함께 쑥쑥...

봄 아욱으론 된장국을 끓여야 그만이죠. 부드럽고 달콤하기까지 하답니다.

 

3.도토리묵(생산자 유삼례)-쫀득한100% 국산 도토리묵입니다. 쪽파, 참기름, 깨, 간장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상추도 약간 넣어 무쳐 보세요.

 

4.유정란(생산자 김규철)-노른자가 부드럽고 고소하다는 유정란입니다. 인기가 좋다보니 저희는 구경만하고 맛있다는 이야기만 듣고 있답니다.

 

5.상추(생산자 김맹자)-보기에도 탐스럽고 먹음직스런 꽃상추죠. 고기 없이도 밥 한 그릇 뚝딱 해치울 수 있답니다. 알맞게 찢어 묵과 함께 무쳐 드시면 궁합이 아주 잘 맞아요.

 

6.봄동(생산자 김영숙)-겉절이 감으로 최고죠. 노지라 볼품은 없지만 맛은 그만입니다. 쌈장이나 고추장에 찍어 드시면 달콤하기까지 하답니다.

 

7.쪽파(생산자 한분희)-우유로 키운 유기농 파라고 하네요. 살짝 데쳐 무치는 걸 전라도에선 숙지나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파는 봄이 제일 맛있다고들 하는가봐요.

 

8.복분자즙(생산자 김주환)-단골 손님처럼 복분자즙이 들어가긴 하지만 6월이 될 때까지 구경하기 힘든 복분자입니다. 맛있고 시원하게 드세요.

 

9.말린 호박(생산자 조천덕)-나물 종류는 봄과 늦가을에 말려 보관해 둔답니다. 말린 호박은 따뜻한 물에 하루정도 불렸다가 물을 약간 붓고 소금,마늘,파을 넣어 약한 불에서 볶다가 저번에 보내드린 들깨가루를 마지막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10.땅콩(생산자 진은화)-심심풀이 땅콩은 약한 불에 굵은 소금을 넣어 볶으시면 더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네요.

 

 

                  2011년 3월 30일

      고창텃밭 꾸러미 생산자 일동(010-9539-3900)



고성우       2011-04-02 15:25
까페 가보니 동문들 글보다 다른 분들 글들이 더 많네요. 영숙아 이래저래 정신없지?


HOME Copyright ⓒ Since 2007~2011 All rights reserved.
130-872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동 60-141 (4층) 경희총민주동문회    Tel 02) 960-5650     찾아오시는 길